HOME 마이인빌 메일 고객센터
고전우화소설별주부전의발원지태안별주부마을

별주부마을은 전통어로법 "독살"이 있는 청정지역으로
생태와 문화가 살아있는 건강한 마을입니다. 별주부마을로 떠나는 체험여행~

독살체험하는사람들

독살체험

노루미해변에 위치한 독살에서는 물때 시간에 맞추어 그물을 가지고, 삼삼오오 짝을 지어 독살에 갖혀 있는 물고기를 잡는 체험을 합니다. 독살체험은 별주부마을만의 특별한 경험입니다.

취나물

취나물 채취하기

향기가 진하여 자꾸만 먹고 싶은 별주부마을 해변의 참취나물은 별주부마을의 큰 자랑거리입니다.산나물의 왕이라 불리우는 취나물은 봄철 미각을 살려주는 나물로 맛과 향이 뛰어나 무침, 묵나물, 튀김, 부침용으로 이용되며 2월부터 6월까지 생산되는 참취나물은 봄을 기다리는 많은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취나물 재배단지를 견학도 하고, 진한 향기속에서 취나물을 직접 채취해 보세요.

맛조개를잡는가족

맛조개잡기

노루미해변 앞 넓은 갯벌에는 여러 가지 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자연의 선물인 갯벌에서 생태계에 대해서 공부도 하고 깨끗한 진흙을 얼굴에 바르면서 장난도 치고 맛있는 맛조개를 직접 잡아보세요. 갯벌의 작은 구멍을 찾아 호미로 살짝 파낸 다음 맛소금을 살짝 넣으면 뿅!! 맛조개가 위로 올라오는데 이때 손으로 재빨리 잡아 꺼내면 됩니다.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바다를 날아다니는 수많은 갈매기들과 함께 갯벌에서의 즐거운 하루를 보내보세요.

바지락캐는사람들

바지락캐기

별주부마을의 노루미해변 갯벌에는 크고 작은 다양한 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갯벌은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연환경 중의 하나로, 체험도 즐길 수 있고 살아있는 생태계에 대하여 공부도 할 수 있습니다. 바지락을 캐는 요령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치 않으므로 초보자도 안내자의 설명과 요령만 잘 들으면 금새 바구니 가득 바지락으로 채웁니다. 체험객들은 호미와 바지락을 담을 바구니만 있으면 됩니다. 처음엔 뻘흙이 묻고 옷도 더러워질 것 같아 선뜻 나서지 않지만 한번 캐보면 그 재미야 말로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색다른 경험도 하고, 맛있는 바지락도 직접 캐보세요.

갯벌에서 게임하는사람들

갯벌스포츠하기

가족, 친구, 직장동료가 단합할 수 있는 스포츠를 이젠 갯벌에서 즐겨보세요. 단체로 서로 어우러져 땀 흘리며 하나가 되는 즐거움. 노루미해변의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질퍽한 갯벌 위에서 즐기는 스포츠는 운동장에서 하는 것과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줍니다. 특히 갯벌 축구 및 갯벌씨름, 모두 힘을 모아 협동하는 갯벌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이 대표적입니다. 운동을 즐긴 후에는 그대로 물속에 풍덩~

별주부마을에서는 독살체험을 비롯하여 맛조개잡기, 바지락캐기, 갯벌스포츠 등 갯벌에서 진행하는 체험과 취나물채취하기, 김장담그기, 감자/고구마캐기 등 농촌체험이 가능합니다. 특별한 체험을 즐겼다면 특별한 잠자리까지 한번에 OK. 민박, 펜션, 해송숲옆에서의 야영 까지 여행 떠나기전 미리 예약하시면 편리합니다.

체험관련 궁금한사항 문의하기 041.672.3359